본문 바로가기

세차(Car Wash)

자동차세차용품 정리 - 실외편

반응형

자동차세차용품 정리 - 실외 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세차용품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차를 처음 구매하고 곧바로 했던 일이 자동차세차용품을 구매하는 것이었습니다. 첫 차 여서 아무렇게나 자동세차를 해서 잔기스를 내고 싶지 않았고, 내 손으로 직접 닦아 주면서 애정을 쌓아 가고 싶어서 였습니다. 차를 구매한지는 4년이 되어 가는데, 지금까지도 직접 손 세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자동차세차용품을 업그레이드해 나갔는데요. 지금은 취미가 되어버린 자동차 세차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면서 정보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손세차를 위해서 필요한 용품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프리워시

자동차세차용품 - 프리워시

먼저, 프리워시입니다. 본격적인 세차를 시작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한번 뿌려주고 물로 씻어내는 용품인데요. 세차를 하시는 분에 따라서 필요하다, 필요하지 않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저는 반드시 필요한 용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을 뿌리고 카샴푸를 곧바로 올릴 경우, 물로는 닦이지 않은 이물질들로 인해서 잔기스가 발생합니다. 자동차세차용품인 프리워시를 이용해서 이물질들을 우선적으로 떨어트려 준 다음 본 세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2. 압축 분무기

 

자동차세차용품 - 압축 분무기

자동차 세차용 압축 분무기입니다. 프리워시를 뿌려줄 때 사용합니다. 보통 프리워시 원액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물 : 프리워시 = 10 : 1 정도로 만들어서 사용을 해줍니다. 이때 압축 분무기에 넣고 섞어준 다음 뿌려줍니다. 제가 구매를 할 당시에는 위의 그림에서 가운데 분무기밖에 없었는데요. 최근에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여러 가지 종류의 분무기들이 나와 있습니다. 

 

3. 카샴푸

자동차세차용품 - 카샴푸

카샴푸입니다. 차량을 닦아줄 때 사용하는 세제입니다. 역시나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뚜껑으로 2~3번 정도를 덜어서 사용합니다. 거품이 상당히 많이 나기 때문에 물 조절이 중요합니다. 

 

4. 버킷

자동차세차용품 - 버킷

버킷입니다. 물과 카샴푸를 섞어서 담아주고, 미트를 빨아 주거나 세제 거품을 묻혀줄 때 사용합니다. 평소에는 자동차세차용품들을 여기에 담아서 이동을 하기도 합니다. 버킷은 가장 왼쪽 제품과 같이 미트를 빨아주는 칸막이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칸막이가 없을 경우 미트를 물에 담가서 빨아줄 때 이물질들이 밑에 잠기게 되는데, 미트를 푹 담글 경우에 그 이물질들이 도로 붙게 됩니다. 반드시 칸막이가 있는 것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5. 미트 or 스펀지

자동차세차용품 - 스펀지
자동차세차용품 - 미트

카샴푸를 묻혀서 자동차를 닦아줄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스펀지와 미트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보통을 미트를 선호합니다. 스펀지의 경우 플라스틱 재질의 특성으로 인해서 딱딱한 표면 느낌이 있는데, 이로 인해서 잔기스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미트도 박박 닦을 경우 잔기스가 발생하지만 섬세하게 문질러 줄 경우 스펀지 보다 잔기스가 덜 발생합니다. 

 

6. 드라잉 타월

자동차세차용품 - 드라잉 타월

마지막으로, 자동차세차용품 중 가장 중요한 드라잉 타월입니다. 카샴푸로 차량을 문질러 주고, 고압으로 물을 분사해 준 후 최종적으로 드라잉 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닦아 줍니다. 이때 드라잉 타월을 재질이 나쁘거나, 물기를 닦는 스킬이 부족할 경우 잔기스가 많이 발생합니다. 다른 제품은 몰라도 드라잉 타월은 좋은 제품을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이후의 포스팅에서 제품 비교를 통해 최적의 가성비 제품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실외에 사용되는 자동차세차용품의 종류를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계속해서 실내 세차용품의 종류와 각각 제품의 브랜드 비교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