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차(Car Wash)

자동차세차용품 정리 - 실내편

반응형

자동차세차용품정리 - 실내 편

자동차세차용품정리 - 실내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앞선 자동차세차용품정리 - 실외 편에 이은 실내 편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실내 세차가 실외 세차보다 귀찮은 점이 많습니다. 마음을 먹고 셀프 세차장을 방문하면 일단 실외 세차를 진행합니다. 낑낑대며 실외 세차를 끝내고 나면 실내 세차가 남아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순간적으로 숨이 턱 막힙니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실내 자동차세차용품들을 트렁크에서 꺼내서 다시 세차를 하기 시작합니다. 실내 자동차세차용품은 실외보다 복잡하거나 종류가 많이 않습니다. 그러면 시작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내 클리너 (인테리어 샴푸)

자동차세차용품 - 실내 클리너(인테리어 샴푸)

먼저, 실내 클리너입니다. 이름이 정말 다양합니다. 실내 클리너 / 인테리어 샴푸 / 인테리어 클리너 등등. 명확하게 지칭하는 이름이 정해진 것이 아니어서, 회사별로 대표성 이름을 선점하기 위해서 전부 다르게 이름을 붙여준 것 같습니다. 실내의 가죽 부분을 제외하고 분무를 해준 후 타월로 닦아 줍니다. 주의하실 점은, 각종 버튼들이 모여있는 가운데 센터패시아의 경우 직접적으로 클리너를 분사할 경우, 전자기기의 고장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타월에 클리너를 뿌려준 다음 닦아주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2. 가죽 클리너

자동차세차용품 - 가죽 클리너

자동차의 가죽 시트를 닦아주는 가죽 전용 클리너입니다. 실내 클리너로 닦아주시는 분도 많지만, 가죽 특유의 쫀득한 느낌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가죽 전용 클리너 사용으로 오랫동안 새 가죽 느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내 클리너보다는 가죽 클리너의 냄새가 더 향긋하고 고급져서 좋습니다. 

 

3. 실내용 타월

자동차세차용품 - 실내용 타월

자동차세차용품 중 타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기 제거 / 왁스 제거 / 실내용 등인데요. 각각에 용도에 맞는 타월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용 타월의 경우 막 타월에 가까운데요. 흠집이 발생하지 않는 플라스틱 소제 위를 닦아주는 용도로 사용을 하기에 가장 저렴한 것을 여러 장 사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사두면 정말 다용도로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바퀴 휠을 닦는데도 사용을 했습니다.)

 

4. 차량용 탈취제

자동차세차용품 - 차량용 탈취제

사실, 본인이 선호하는 차량용 방향제가 있다면 탈취제가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방향제는 지속 기간이 길지가 않아서 탈취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차량용 탈취제의 경우 가죽 시트에 뿌려진다는 점과 폐쇄된 좁은 공간에 뿌려진다는 점을 고려해서 향이 너무 진하지 않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5. 차량용 핸디 청소기

자동차세차용품 - 차량용 핸디 청소기

차량용 핸디 청소기입니다. 회사의 저희 팀은 그룹원 중 한 명이 차량을 구매하면 돈을 모아서 자동차용품 선물을 주는데요. 저는 차량용 핸디 청소기를 받았었습니다. 평소에도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자동차세차용품 이구요, 트렁크에 넣어 두었다가 차량 내부가 지저분 해 질 때마다 간편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흡입량을 잘 보고 판단하셔야 하며, 차후 올리게 될 차량용 핸디 청소기 포스팅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자동차세차용품의 종류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이후 포스팅에서는 각각의 제품 특징과 고를 때의 주의 사항에 대해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세차용품 정리 - 실외 편] : https://hongchris.tistory.com/45

 

자동차세차용품 정리 - 실외편

자동차세차용품 정리 - 실외 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세차용품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차를 처음 구매하고 곧바로 했던 일이 자동차세차용품을 구매하는 것이었습니다. 첫 차 여서 아무렇게나 자동세차를..

hongchris.tistory.com

 

※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